COVID-19 감염이 급증하는 가운데 토론토시는 투명성을 향상시키고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일부 COVID-19 발생 위치를 공개하기로 했다.
토론토시 보건국의 에일린 드빌라 박사는 4일 오후 브리핑에서 토론토에서 추가로 974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고 알리면서 앞으로 COVID-19 발생 위치를 시민들에게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오늘부터 지속적인 전염이 발생하는 장소들을 주 단위로 공개할 것" 이라고 말했다.
이전에 토론토 보건당국은 모든 사업장을 하나로 묶었지만 앞으로는 11개의 다른 범주, 즉 바, 레스토랑, 행사 장소 및 종교 시설, 비제도적 의료 서비스, 개인 관리 서비스, 피트니스 시설, 소매업, 농장, 식품 가공 공장, 사무실, 웨어하우스, 건설 및 제조 환경 및 기타 작업 공간 등으로 분류해 COVID-19 발생장소를 공개한다.
이날 발표된 자료에 따르면 대유행 기간 동안 보고된 302개의 작업장 중 거의 절반(132)이 사무실, 창고, 운송 및 유통 시설, 제조 시설, 건설 현장으로 구성된 광범위한 분야에 속했다.
41
건으로 두 번째로 많은 발병 건수를 기록한 범주는 바, 음식점, 기타 유흥업소 등이었고 식품가공시설은 31, 소매업종은 24건이었다. 또 레크리에이션 시설에서 8, 개인 관리 서비스업에서 1, 행사 장소와 종교 시설에서 14건의 발병이 있었다.
특히 토론토에서 비교적 많은 확진자가 발생한 16개 장소는 대부분 공개되지 않았지만 위험성이 높은 3개 사업장은 이번에 이름이 공개됐다. 이들 3곳은 소피나 식품, DECIEM, TTM 테크놀로지스 주식회사이다.
드빌라 박사는 공개 이유에 대해 "투명성과 공공의 책임성은 고용주들이 직원들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도록 독려하는 것이고 이는 우리 지역사회에서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토론토 보건위원회는 드빌라 박사에게 20209월부터 발병 장소를 공개해 달라고 요청한 바 있다. 그는 당시 고려해보겠으나 개인의 프라이버시가 보장되어야 할 필요성에 대해서도 언급했었다.

한편 토론토 공중 보건국은 주 전역에 걸친 봉쇄 중에 계속 운영되고 있는 필수 작업장에 대한 새로운 권고안도 발표했다.
시 보건당국의 권장 사항은 다음과 같다.
#
사업장에서는 COVID-19 2명 이상의 직원이 확진되면 즉시 토론토 공중보건 당국에 알리고, 바이러스의 확산을 줄이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이행하는데 있어서 시 보건당국과 협력한다.
#
고용주는 두 명 이상의 개인이 해당 사업과 관련된 차량을 타고 이동하는 것을 최소화한다.
#
모든 하이터치 영역에서 엄격하고 빈번한 청소를 실시한다
#
난방, 환기 및 에어컨 시스템의 정기적인 검사.
#
가능한 직원들의 물리적 거리를 2미터 이상 확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