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24일 차세대 11명에 장학금 전해 격려

 

 

온타리오 호남향우회(회장 홍성술)2024 장학금 전달식 및 대보름잔치를 지난 224일 오후 3시 사리원 식당에서 1백여명의 향우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었다.

이날 먼저 진행된 장학금 전달식에서는 초중고교생과 대학 및 대학원생 9명과 특별대상자 2명 등 모두 11명에게 향우들이 모은 장학금 등을 수여해 격려했다. 장학금을 받은 학생은, 김아준(Gr.5) 김지은(Gr.7) 윤민주(Gr.7) 이정수(Gr.8) 장종우(Gr.9) 최유진(Gr.11) 이실라(대학 3) 김형석(대학원) 이상아(대학원) 등이며, 향우회에서 봉사하는 박기석 총무의 딸(박하연:Gr.4)과 미주 호남향우회 조시영 총연합회장이 보내온 미화 5백달러를 받은 박시현 군(대학 3)이 특별케이스 장학금을 받았다. 조 연합회장은 장학금을 받은 11명 모두에게 자랑스런 호남인상이라는 표창장도 전해왔다.

홍성술 회장과 이승재 장학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작년에 이어 올해도 향우 장학금을 전달하게 되어 기쁘다. 향우 회원들께서 후원해 주신 덕분이라고 감사를 표하고 젊은 향우들과 2세들이 호남인의 자부심을 갖고 살아가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2부 순서로 식사와 정담을 나누며 판소리와 각설이 타령 등 공연도 즐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